티스토리 뷰

요새는 온라인에서도 반지를 많이 구매하시더라구요. 저도 최근에 검지손가락에 낄 반지를 구입했습니다. 그래서 반지 호수 재는법을 알아야하는데요. 아주 간편합니다. 그래서 제가 재는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준비물은 자와 종이, 펜입니다. 종이는 두꺼운 종이만 아니면 가능합니다. 그냥 노트에 있는 종이를 잘라서 써도되구요. 집에 a4용지 많으니까 그걸 이용하셔도 좋을겁니다. 그리고 종이를 길고 얇게 잘라주시면 됩니다.


위의 사진처럼 잘라주민 되는데요. 저도 삐뚤빼뚤하게 잘렸네요. 그래도 뭐 상관은 없습니다. 다만 너무 두껍게 종이를 잘라주시면 정확하게 잴 수 없을 수도 있기 때문에 두께는 약 5mm내외로 잘라주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말이죠. 저는 노트에 있는 종이를 잘라서 했습니다.



그다음에 반지를 끼고자 하는 손가락의 치수를 재면 됩니다.  이렇게 손가락을 감싼 다음에 펜으로 끝 부분을 표시해주세요.



혼자서 힘드신 분은 도우미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전 혼자서 했습니다. 왜냐하면 솔로니까요.(눈물..)


아주 미세하게 펜으로 표시가 됐습니다. 이제 표시된 것을 기반으로 재보도록 하죠.


저는 약 60mm가 나왔습니다. 남자와 여자의 보통 평균 사이즈가 있습니다.

저는 평균정도가 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호수로 환산해서 보면 저는 60mm이기 때문에 17호정도가 되겠습니다. 남자는 보통 평균 16~17호 정도라고 합니다. 약지기준으로 확인하면 말입니다. 여자 평균 반지 사이즈는 11~12호 정도 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반지 호수 재는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온라인에서 많이 주문을 하시다보니까 이렇게 직접 재보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너무 꽉 끼지 않게 잘 조절하셔서 정확하게 치수재시길 바랄게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