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냉장고 온도적정온도


가끔씩 냉장고가 고장난지 싶을 정도로 냉장실에 있는 음식들이 심하게 얼어버리거나 냉동실의 음식들이 녹아버려서 아까운 음식들을 버려야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엔 냉장고 온도 적정온도를 지키지 않아서 그러한데요.



계절별로 냉장고 적정온도가 다르다고 합니다. 여름과 겨울에 다르게 설정해주시는게 좋은데요.



겨울철 적정 냉장온도는 1도에서 2도 정도가 적당하고 냉동온도는 영하 20도가 효율적이라고 합니다.


여름에는 어떨까요. 여름철 냉장고 적정온도는 냉장은 5도 이하정도로 맞춰주시면 되구요. 냉동실은 영하 18도 정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잠금버튼을 꾹 눌러준 다음에 냉동실 온도와 냉장실 온도를 변경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냉장온도와 냉동실 온도를 적정온도로 맞춰주면 전기세 절약도 가능하며 음식물들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고 하네요. 요새 나오는 냉장고들은 다 비슷할텐데요. 잠금을 해제해주시고 냉장온도와 냉동온도를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냉장실과 냉동실은 깊숙히와 문쪽의 온도가 차이가 날 수밖에 없습니다. 냉장보관에 예민한 것들은 냉장고 안쪽 깊숙히 넣어두는게 좋겠습니다. 그리고 냉장고 문은 자주 열지 않는게 좋습니다. 그래서 작은 문을 이용하면 냉기가 덜 빠져나가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쓸 수 있더라구요.


냉동실에 무조건 음식을 얼려놓아도 신선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냉동보관기관도 잘 확인하셔서 보관하시길 바라요. 냉동실이 완전 창고로 되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냉장고 정리는 주기적으로 해주시길 추천드립니다.



제대로된 냉장고 온도적정온도 맞추셔서 음식물 잘 보관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