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특히 고통스러운 운동 중의 하나가 바로 윗몸일으키기 입니다. 배가 땡기면 진짜 생활하는데 많이 불편하더라구요. 하지만 배에 왕자를 새기기 위해서 고군분투하시는 분들은 윗몸일으키기를 계속 하려고 하실겁니다. 그리고 체력장에서도 평가항목(?) 중의 하나이기도 때문에 친숙한 운동인데요.



윗몸일으키기 잘하는법에는 중요한 요소들이 호흡법과 자세입니다. 그리고 점진적으로 개수를 늘려가야하는데요. 아래에서 윗몸일으키기 잘하는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호흡과 자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규칙적으로 호흡이 진행되어야하는데요. 윗몸일으키기할 때에 올라갈 때는 내쉬고, 내려갈 때는 들이쉬어야 합니다.


윗몸일으키기 자세는 다양하긴 합니다. 기본적으로 다리를 모아주고 배에 자극이 되도록 정신을 집중하시는게 좋습니다. 나중에 힘이 부칠 때에는 손을 머리에 얹고 할 경우에는 손으로 당기려고 하는데요. 손은 그냥 머리에 살짝 얹는다고만 생각하시고 복근에만 집중되도록 신경쓰셔서 자세를 잡아야 합니다.


자신의 할 수 있는 개수를 먼저 아는게 중요합니다. 보통 3세트에서 5세트 정도를 하는데요. 개수보다는 자세에 집중해서 해주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몸을 최대한 움크리지 않고 복근만 자극하는 정도로 몸을 굽혀서 윗몸일으키기를 해주실 수도 있습니다.



크런치라고도 하는데, 등이 살짝 떨어지는 정도로 해서 복근을 최대한 수축하고 조여주도록 몸을 만다음에 다시 릴리즈를 합니다.


모든 운동은 제대로 된 자세로 자극을 주는게 중요합니다. 개수는 점진적으로 늘려가시길 바랍니다. 호흡법과 자세만 신경써도 효율적인 운동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반동으로 윗몸일으키기를 하시는 분이 있는데, 몸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특히 목과 허리에 무리가 가기 때문에 반동을 이용한 윗몸일으키기는 피하신느 것을 추천드립니다.


체력단련을 위해서라면 빠르게 많이 하는 것보다는 제대로 자극을 주고 천천히 하는 것이 더 낫습니다. 똑같이 10개를 하더라도 자세와 호흡법을 제대로 하면 엄청 힘들거든요.


윗몸일으키기 잘하는법에 대한 정보였습니다. 열심히 꾸준히 운동하시길 바라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