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그런 경험있죠? 갑자기 노래제목이 생각이 안 날때 말입니다. 진짜 답답합니다. 제목이 뭐지 생각을 해도 가사밖에 생각이 안 날때가 있습니다. 노래방 가서도 이런 경우가 있는데요. 노래가사로 노래찾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요새 코노에 빠져서 열심히 노래를 부르는데요. 뭔가 나이가 드니까 목도 예전같지 않고 고음이 잘 안 올라가서 힘드네요. 노래가사로 노래찾기 방법 아래에서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노래가사찾기



네이버 메인화면의 뮤직 카테고리를 일단 클릭해주세요. 네이버는 뮤직으로 스트리밍서비스도 같이하고 있어요. 물론 유료입니다.

 




네이버 뮤직 화면입니다. 맨 위쪽에 검색화면이 있습니다. 여기도 녹색으로 되어있군요.

 


여기에 우리가 생각나는 단서인 노래가사로 노래찾기를 시전합니다. 생각나는 가사를 검색창에 써주시고 검색을 눌러주세요.



저는 '마지막에 널 안아줬다면'이라는 가사를 한 번 넣어서 검색해볼게요.

검색을 해보니 하나만 뜨네요. 싸이의 어땠을까라는 노래입니다.

 


 



검색어가 매우 한정적인, 예를 들어서 가사 중에서 단어만 생각날 경우에는 검색결과가 많이 나올 수 있어요. 인내를 가지고 잘 찾아보시구요. 위의 탭 중에서 '가사' 탭을 누르시면 검색결과에서 더 추려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노래에 대한 정보나 가사 등을 추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싸이의 어땠을까 가사도 함께 볼 수 있네요. 기억을 마신다..ㅋㅋ 박정현이 피쳐링해줘서 간드러지는 R&B로 노래를 더 좋게 만들어줬죠.



네이버 뮤직으로 노래가사로 노래찾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가사만 치면 왠만하면 다 나오더라구요. 흔한 가사는 좀 힘들 수 있지만 찾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답답함이 조금이나마 해소됐으면 좋겠네요.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오늘도 노래방에서 신나게 노래 부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