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골치아픈 녹제거하는 방법

공기중의 산화과정으로 인해 금속이 녹이 슬게 되는데요. 그냥 방치하면 오히려 녹이 더 퍼져나가기도 합니다. 녹제거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냥 무작정 지우다가는 실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녹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야만 가능한데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해드릴테니 상황에 맞게 녹슨 것들을 제거하시길 바랍니다. 특히 화장실, 주방 등에서 녹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래 설명을 잘 보시고 녹제거해보시길 바랍니다.



먼저 치약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약간 민간요법같긴 하지만 녹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치약을 듬뿍 짜주고 난 후 1시간 정도 기다립니다. 그 후에 쓰지 않는 수세미나 칫솔 등으로 솔질을 해주시면 녹이 사라지는 기적을 경험하시게 됩니다. 치약에는 연마제 성분이 있기 때문에 녹 제거에 탁월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김빠진 콜라를 이용해서 녹슨거 제거가 가능합니다. 사실 김빠지지 않은 새 콜라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아까우니까요.



녹슨 물건이나 부분을 콜라에 1시간 정도 담궈줍니다. 그 후에 마찬가지로 수세미, 칫솔 등으로 문질러 주시면 되는데요. 이렇게 하면 녹을 제거할 수 있다고 합니다.



콜라와 비슷하게 베이킹소다도 가능합니다. 베이킹소다는 주방에서도 천연세제로 많이 이용하시는데요. 베이킹소다를 물에 풀어준 뒤에 베이킹소다물에 녹슨 물건이나 부분을 30분에서 1시간 가량 담가준 뒤에 나중에 솔질을 하면 녹이 제거된다고 합니다.




혹은 식초와 베이킹소다를 섞어서 만든 물을 분무기에 담아 뿌려준 뒤에 솔질을 해줘도 제거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녹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도움이 되셨나요? 꼭 완벽하게까지는 아니더라도 조금이라도 없애도 정말 마음이 안정되더라구요. 여러분도 꼭 다양한 방법으로 녹제거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