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국에 청국장이 있다면 일본에는 낫또가 있다

저는 청국장을 좋아합니다. 항암효과도 좋고 그냥 밥에 청국장하나만 있으면 뚝딱 먹어버리는데요. 비슷하지만 다른 나또가 일본의 발효식품 중 하나입니다. 콩을 발효시킨 식품 중의 하나인데요. 나또, 낫토, 낫또 등 다양하게 불리더라구요. 오늘은 나또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나또도 종류가 여러가지가 있지만 대표적으로 진액이 있고 끈덕끈덕거리며 쭉 늘어나는 이토히키낫토를 많이 드시는 편이랍니다.



나또 영양성분을 살펴보면 단백질이 역시나 많습니다. 청국장이랑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구요. 나또 칼로리는 100g에 180kcal이라고 합니다.



변비에 좋아

나또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편인데요. 유산균도 많고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는데 도와줍니다. 그래서 변비에 걸리신 분들은 드시면 좋아요.

숙취

아세트알데히드의 생성을 억제해주는 나토는 알콜을 분해해주는데 아주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숙취의 유발을 막습니다.






골다공증을 예방

칼슘이 풍부한 낫또는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칼슘이 풍부하기 때문에 성장기 어린이들도 먹으면 성장 및 뼈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건강한 혈관을 만들어주는 나토

나또는 나토키나제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성분은 혈전을 녹여주는 역할을 하고 혈관이 튼튼하도록 도와줍니다. 혈전은 혈관질환을 유발시키는 원인이기 때문에 건강한 혈관을 만드는데 도와주며 고혈압이신 분들은 자주 드시면 도움이 됩니다.



나또는 간장이나 겨자를 같이 비벼서 먹으면 냄새도 잡아주기도 합니다. 혹은 노른자를 넣어 비벼먹기도 합니다. 갈아서 드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과일과 갈아서 나또스무디를 만들어먹기도 하구요.

지금까지 나또 효능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저희 어머니는 얼마전에 이 나또 때문에 식욕이 돌아오셨기도 한데요. 호불호가 조금 갈리는 음식이기 때문에 일단 조금 사서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