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는 대학교가 예전에 천안에 있었습니다. 그래서인지 천안에서 서울로 왕복해서 다닐 때 힘들기도 했습니다. 그나마 지하철이 뚫렸을 때 다녀서 좀 나았는데요. 급행시간에 맞춰서 다니면 더 도움이 되긴 합니다.



천안급행 정차역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천안까지 가는 급행은 출발역이 두 개가 있습니다. 바로 서울역에서 출발하는 천안급행과 용산역에서 출발하는 천안 급행입니다. 예전에는 천안급행까지만 있었지만 지금은 신창행까지 뚫렸는데요. 정보 확인하시고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먼저 서울역부터 천안까지 가는 급행열차 정차역들입니다.


서울역- 영등포- 금천구청- 안양- 군포- 의왕- 성균관대- 수원- 병점- 오산- 서정리- 평택- 성환- 두정- 천안- 봉명- 쌍용(나사렛대)- 아산- 배방- 온양온천- 신창(순천향대)


제가 학교다닐 때에는 천안역까지만 개통되었는데 세월이 빠르네요.


서울역에서 출발하는 천안급행 시간표는 위와 같습니다. 서울역발 천안급행은 운행하는 열차가 많지 않습니다. 게다가 토요일과 일요일, 공휴일에는 운행을 하지 않구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천안 급행 정차역

그래서 많은 분들이 용산 천안 급행을 많이 이용합니다. 정차역은 아래와 같습니다.

용산- 노량진- 대방- 신길- 영등포- 신도림- 구로- 가산디지털단지- 안양- 수원- 병점- 오산- 서정리- 평택- 성환- 두정- 천안- 봉명- 쌍용(나사렛대)- 아산- 배방- 온양온천- 신창(순천향대)



서울 안에서 정차역이 꽤 많습니다. 서울발 천안급행에 비해서말이죠.


평일 천안 급행 시간표입니다. 첫차는 5시 52분이며 막차는 21시 40분이네요.


토요일와 일요일 공휴일은 운행시간이 같습니다. 참고하시구요. 첫차는 6시 7분이며 막차는 21시 41분입니다.

지금까지 서울 용산 천안급행 정차역 및 시간표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시간표 및 정차역 잘 확인하셔서 무사히 내려가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