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는 주거래은행이 국민은행입니다. 그래서 국민카드도 몇 개 소유하고 있는데요. 체크카드도 있고 신용카드도 가지고 있습니다. 


만약에 카드를 분실하셨다면 빠르게 분실신고를 해주셔야 하는데요. 오늘은 국민카드 분실신고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최근에 카드를 잃어버린 적이 있었는데요. 알고보니 어디 떨어뜨린게 아니라 어딘가에 끼워져 있었는데 술 취해서 확인을 못했더라구요. 이미 분실신고를 하고 재발급을 신청한 상태라서 되돌릴 수 없었습니다. 예전 카드는 그냥 폐기를 했습니다.


먼저 ARS로 국민카드 분실신고를 할 수 있는데요. 1588-1688번으로 전화를 하시면 됩니다. 전화하셔서 8번 분실/보이스피싱으로 가셔서 다시 1번 신용/체크카드 분실신고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24시간 이용 가능한 분실신고 전용 ARS도 있는데요 1588-1788번으로 전화하신 뒤에 2번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하기 때문에 늦은 시각이나 휴일에는 이 전화번호로 전화하시는게 좋습니다.



홈페이지에 가서 하는 방법도 함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KB국민카드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고객센터에 들어갑니다. 보통 카드도난이나 분실신고가 많이 일어나는 일이라 상단에 보시면 분실신고 메뉴가 보이실 겁니다.


물론 로그인을 하셔서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K모션로그인을 하시거나, 아이디, 공인인증서로 하셔서 분실신고를 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국민카드 분실신고 방법에 대해서 살펴봤는데요. 저는 그냥 ARS로 신청하는게 제일 편하더라구요. 빠르구요. 참고하셔서 신고 잘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