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현재 발급되는 공인인증서들의 유효기간은 보통 1년입니다. 유효기간이 만료되기 전에 공인인증서 갱신을 해야하는데요. 갱신을 하지 못한 경우에는 재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혹은 공인인증서가 들어있는 usb를 분실했거나 백업을 하지못하는 경우에도 농협 공인인증서 재발급이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 재발급을 받는 방법과 함께 복사하는 방법도 함께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공협 공인인증서 재발급 방법

일단 농협 인터넷뱅킹 사이트에 들어가셔야 합니다.


농협 뱅킹사이트 상단에 보시면 공인인증터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인증서 발급, 복사, 갱신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들어가셔서 인터넷뱅킹 인증서 발급을 눌러주세요.


농협 공인인증서 재발급

발급과 재발급은 같은 순서로 갑니다. 재발급을 하는 경우에는 뱅킹 id가 필요하구요. 주민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인증서 구분에서 은행/보험용과 범용 공인인증서 이렇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용도가 다르고 범용은 유료인데요. 저는 유료인 범용 공인인증서를 이용합니다. 유료라도 온라인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범용이 꼭 필요합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본인 인증을 등록된 휴대폰이나 otp로 진행합니다. 안내하는 사항에 따라서 하시면 농협 공인인증서 재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농협 공인인증서 스마트폰으로 보내기

그다음 pc에서 스마트폰으로 공인인증서를 내보낼 수 있는데요. 내보낼 인증서를 선택하시고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스마트폰에서 보낸느 인증번호를 입력할 곳이 있습니다.


그리고 nh스마트뱅킹 인증센터 화면에서 인증서 가져오기를 하시면 인증번호가 나옵니다. 이걸 입력해주시면 스마트폰에도 간편하게 복사가 됩니다.


재발급하는 방법 생각보다 간단한데요. 가능하면 공인인증서는 pc에 저장하기보다는 usb에 저장하시는걸 추천드려요. 그래도 해킹의 위험이 있기 때문이죠. 저는 usb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