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tmt 뜻 무슨 의미일까


있어보이는 말들이 있습니다. 영어로 뭔가 그럴싸하게 말하면 있어보이기도 하고 사람들을 빵 터지게 만들기도 합니다.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이런 경우가 더러 있는데요. tmt 뜻도 이에 속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지난 2018년 5월 5일에 방송된 JTBC 아는형님에서 나온 대사 중 하나인데요. MC그리가 출연해 서장훈은 "진짜 T.M.T.야!" 라고 말했는데요.


tmt도 얼핏 들으면 뭔가 싶지만 자세히 보니 뭔지 아시겠죠. 바로 Too Much Talker 입니다. 재미있죠. 말이 너무 많아서 tmt라고 부르기도 했다고 하네요. 즉 TMT 뜻은 말이 너무 많은 사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박찬호나 유재석같은 사람들을 들 수 있겠습니다. 수다쟁이들을 tmt라고 부르면 되겠습니다. 그래도 뭔가 tmt라고 하니 있어보이긴 하네요. 틈트? 이렇게도 부를지도 모르겠네요.



친구들 중에서도 tmt가 있는데요. 물론 재미있는 사람이면 괜찮지만 지루한 말만 장황하게 하는 소위 '설명충'이라고 한다면 가까이 하고싶지 않을 정도죠. 뭐든지 너무 과하면 안된다는 생각이 드네요.


지금까지 tmt뜻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재미있습니다. 뭐든지 줄이고 약자로 말하는 세대 속에서 재미를 많이 느끼고 있네요.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