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술은 술로.. 술 안취하는 방법

아픔은 술로 달래자는 말을 많이 합니다. 힘들 때는 술을 많이 마시기도 하지만 자의가 아닌 타의에 의해 술을 마셔야하는 경우에는 좀 난감하죠.



회사생활하면 회식자리에 안 갈 수도 없구요. 회식을 가면 꼭 술을 권유하는 직장상사가 있기 마련입니다. 같이 술을 안 마셔주면 삐지는 사람도 있구요. 중요한 거래처와 비즈니스 미팅을 해야할 때에도 술을 마셔야하기도 합니다. 다양한 사건들로 인해 술을 마셔야 하는데, 술을 안 취하고 똑바로 정신을 차려야 할 때도 많습니다.


술에 취하면 또 어떤 추태(?)를 부릴지도 모르니까 말이죠. 회식자리에서 술 안취하는 방법은 뭐가 있을까요? 아래에서 6가지 방법을 간단하게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최대한 술자리에서 오래 버티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지만 티가 안 나도록 해야겠죠?

1. 물돼지(?)가 되어라


술한잔, 물한잔 이렇게 마시면 술이 덜 취하게 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수분섭취를 많이 해주시면 알콜성분이 희석되거든요. 체내에 흡수가 되는 알콜의 양이 줄어듭니다. 또한 소변으로 배출되는 양이 늘어나기 때문에 간에 무리를 덜 줄 수 있습니다.



2. 폭탄주를 피해라


섞어서 마시면 더 빨리 취하게 됩니다. 다음날 속도 더 안좋고 머리가 더 아프기도 합니다. 이왕이면 술을 섞어 드시지 마시고 소주면 소주, 맥주면 맥주, 양주면 양주만 쭉 달리시길(?) 추천합니다.


3. 안주를 많이 많이


간에 영향을 줄여주기 위해서는 공복감을 느끼게 하지 않도록 하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야채나 과일, 샐러드같은 신선한 안주 위주로 먹어주면 더 좋아요. 기름진 음식은 피하는게 좋습니다.



4. 술 마시기 전 공복은 금물


밥을 안 먹고 술을 마시면 몸에 정말 안 좋습니다. 술에 빨리 취하기도 할뿐만 아니라 간에 무리가 많이 가서 건강에 안 좋습니다. 알콜흡수율이 높아집니다. 술 마시기 전에 음식물을 섭취 못하셨다면 간단하게 우유나 숙취음료(여명808, 컨디션)를 드시면 좀 낫습니다.


5. 자리싸움은 눈치껏


술을 권유하는 사람들이 꼭 있죠. 억지로 강요하는 사람들도 있기 때문에 그런 사람을 피해서 자리에 앉는 것도 좋습니다. 물론 회식이나 단체 술자리에서만 해당하지만 이게 영향이 꽤 크거든요.


6. 수다를 떨어라


술을 마시면서도 말을 많이 하시는 것도 술안취하는법 중에 하나인데요. 술을 잘 안 마시는 분들과 어울려서 대화를 많이 하시면 적당히 즐기면서 술에 안 취할 수 있겠습니다.


술 안취하는 방법이 그렇게 거창하진 않죠. 요령이 있다면 물잔에 물을 마시는 척 술을 뱉는 기술도 있지만 리스크가 아주 큽니다. 정말 숙달되지 않으면 이 기술은 잘못 걸리면 사람들에게 신뢰를 잃기 때문에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술 안취하는 방법이 조금은 도움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