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외 직구는 많은 분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결제나 배송 시스템이 잘 이루어져있어서 이제는 직구로 정말 다양한 것들을 사는데요. 다만 단점이라면 배송기간이 오래 걸리고 반품이나 교환, 환불이 좀 힘들다는 것이 단점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신발도 많이 사시곤 하더라구요. 국내의 가격보다 더 싸게 살 수 있는게 가장 큰 메리트이며 한정판의 경우는 우리나라에서 구하기 힘든 것들을 사기위해서 직구를 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신발사이즈 미국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남자, 여자, 아동 별로 표를 준비해봤습니다. 저는 남자이기 때문에 미국 남자 신발 사이즈가 눈에 많이 들어오는데요.


미국-남자-신발사이즈

신발 사이즈 중 유럽기준과 영국기준 표기도 함께 가져왔습니다. 표기법이 미세하게 다르거나 완전 다르기도 한데요. 미국사이즈의 경우는 남성 신발 중 260이 제일 많죠? 제가 260이기도 한데요.



260은 미국 신발사이즈로 환산하면 8이라고 합니다. 영국의 신발사이즈는 미국에서 0.5를 더하면 되네요. 다만 빅사이즈인 300mm는 미국과 영국 모두 같습니다. 유럽 사이즈는 38.5~45까지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신발사이즈-미국-여자


미국 여자 신발 사이즈를 살펴보면 남자하고는 사이즈가 다르네요. 그런면에서는 한국방식이 제일 직관적이고 편한 것 같은데요. 미국과 영국 유럽 사이즈 표기가 다 남자신발과는 다르게 되어있습니다. 여자 발사이즈 중 235는 미국사이즈로 환산하면 6.5가 되네요. 230 여자 신발 사이즈는 6으로 표기하구요.


신발사이즈-미국-아동

신발사이즈 미국 아동의 경우는 어떨까요? 어린이 사이즈도 한국은 마찬가지로 mm로 신발사이즈가 그대로 나오구요. 어린이 신발사이즈 미국을 살펴보면 차이가 확연히 납니다. 90mm의 경우 미국 사이즈로 환산하면 3으로 표기할 수 있네요.




미국이나 유럽, 중국 스타일의 신발사이즈 표기 방식은 좀 남자와 여자, 어린이 별로 차이가 많이 나네요. 나이키 신발의 경우 여자 신발은 wmns로 적혀있는데요. 이를 참고하셔서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