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느샌가 민방위가 2년차가 되었네요. 전역하고 예비군훈련을 갔던게 엊그제같은데 시간이 정말 빠릅니다. 민방위 훈련이 1~4년차는 매년 4시간을 이수해야하는데요. 저도 얼마전에 다녀왔는데 시간이 안 맞아서 다른 날에 다녀왔습니다.


민방위 연기를 하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할지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국민재난안전포털에서 확인이 가능한데요.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민방위-교육훈련-교육일정에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다른 지역에서 훈련을 받으시는 분도 여기에서 확인하셔서 전화를 하시면 되는데요. 서울특별시 성동구를 확인해보겠습니다. 동별로 훈련 일시 대상, 장소 등이 나옵니다.





원하는 훈련장소와 일시를 확인하신 후에 해당 관할 담당부서 연락처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보통 동별로 되어있기 때문에 주민센터 연락처를 알아보신 뒤에 연락해보시면 됩니다. 제가 두 군데에 연락을 해봤는데요.



특별히 따로 신청절차는 없는 편입니다. 해당 지역 교육장소로 가셔서 간단하게 정보 적어주시고 교육이수하시면 됩니다. 민방위 연기가 그렇게 어렵지 않더라구요. 물론 계속 불참을 하시면 과태료를 물게 되니 조심하세요.


저는 광진구 민방위센터에서 교육을 받았는데 사람이 적어서 순식간에 교육을 받고 왔습니다. 쾌적하게 교육을 받아서 도움이 많이 됐던 것 같네요. 잠깐의 시간이지만 실제로 중요한 생명과 연관되는 것들을 가르쳐줘서 도움이 많이 됐네요.


민방위 연기 방법 어렵지 않죠? 장소 일시만 확실하게 아시고 참여만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고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