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등산 좋아하시나요? 저는 가끔씩 한양 둘레길을 걷곤 합니다. 북한산이 제일 만만하더라구요. 물론 힘든 코스도 있지만 가깝고 교통도 편하다보니 잘 가게 되는 것 같습니다. 여름이 되니 소나무에서 송진이 나와서 난감할 때가 많습니다. 송진은 소나무나 잣나무 등에서 나오는 끈끈한 액체 중의 하나입니다. 이 송진은 자동차 체인 스프레이의 성분으로 사용될 정도로 강력한 끈끈함을 자랑하는데요.



여름에 더욱 더 기승을 부리는 송진 제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송진은 소나무과의 나무가 손상을 입은 경우에 액체가 나와서 시간이 지나 끈적하게 변하게 된 것이라고 하네요. 이게 그냥 봤을 때에는 옷에 묻거나 차에 묻으면 짜증이 나지만 다양한 용도로 이용이 되더라구요.


일단 옷에 묻은 송진제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옷에 묻은 송진 제거는 알콜이나 에탄올 등을 묻혀서 비벼서 제거해주면 됩니다. 휘발성을 띈 액체들이 도움이 되는데요. 집에 간편하게 있는 물파스도 괜찮습니다.


에프킬라같은 스프레이 살충제도 괜찮구요. 그리고 식용유를 이용하기도 하며 휘발유를 이용하기도 합니다. 집에 있는 물품으로 하는게 제일 좋겠죠.



손에 묻은 송진제거 방법도 마찬가지입니다. 키친 타올에 식용유를 묻히신 다음에 문질러도 깨끗하게 지워지기도 합니다.


차에 송진 제거방법은 휘발유나 에탄올, 알콜 등을 뜨거운 물에 섞어서 휴지에 적셔줍니다. 적신 휴지를 송진이 묻은 부분에 올려놓고 불려주세요. 그런 후에 닦아내면 송진을 깔끔하게 지워낼 수 있습니다. 자칫하면 스크래치가 날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혹시 원목탁자에 송진이 올라온다면, 그 테이블은 잘못된 공정을 거친 것인데요. 제대로 건조되지 않은 목재를 사용하면 송진이 올라오게 됩니다. 판매처에 가서 반품 혹은 교환 처리를 받는게 좋으실겁니다.


송진 제거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휘발성 액체가 있다면 간편하게 없앨 수 있어서 다행이네요. 고민하셨던 분들은 좀 도움이 되셨다면 다행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