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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안이 필수이며 중요한 시대인데요. 여러분은 자신의 정보를 얼마나 잘 지키고 계신가요? 자기가 혹시 도난이나 분실이 될 거라고 생각도 안하고 방심하다가 정보가 도용당하거나 해킹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문서의 보안을 지키는게 중요한데요. 중요한 정보가 들어있는 엑셀 스프레드시트의 경우는 더 조심해야 합니다.



엑셀 암호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설정과 함께 해제하는 방법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원하는 문서를 '다른이름으로 저장' 버튼을 눌러서 저장하는 창으로 들어가 주세요.
 



저장메뉴에서 아래에 보시면 도구-일반옵션으로 들어가실 수 있을거예요. 클릭해주세요.

엑셀-암호설정-하기


일반옵션에 들어가시면 열기 암호와 쓰기 암호가 있습니다.  아예 수정을 막으려고 하시면 읽기전용권장을 체크해주시구요. 열기와 쓰기로 2단계로 엑셀 비밀번호 설정이 가능합니다.



각각 암호 설정을 해주시구요. 확인버튼을 눌러주세요.




암호를 확인하기 위해 한 번 더 씁니다.




암호 단계를 강화하려면 열기, 쓰기 암호를 각각 다르게 하셔서 설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하고 저장을 완료하시면 엑셀 잠금이 완료됩니다. 비밀번호가 잘 걸려있는지 확인을 해볼게요.



해당 엑셀파일을 닫으신 후에 다시 열게 되면 엑셀이 보호되어 있다고 메시지가 뜨고 암호를 입력하라고 합니다.
 


쓰기까지 해제하기 위해서는 암호를 더 입력하셔야 하구요. 읽기전용으로 열려면 왼쪽 아래의 읽기전용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반대로 엑셀 암호 해제를 하려면 위와 같이 다른이름으로 저장하실 때에 암호칸을 비워놓고 다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아주 간단하죠?


지금까지 엑셀 암호설정 및 해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렇게 쉽고 간단한걸 귀찮고 번거로워서 하지 않으셨다면 언젠가 문서가 다른 누군가에 의해 도용될 수도 있습니다. 개인정보가 들어있다면 더더욱 조심하셔야할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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