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 틈만 나면 유튜브를 돌려보곤 합니다. 아프리카나 트위치를 잘 안 보지만 유튜브를 통해 하이라이트만 찾아보는데요. 개인방송을 보시거나 커뮤니티를 보시면 다양한 신조어와 줄임말을 보실 수 있을거예요.





그 중에 또 유행하는 말 중의 하나가 바로 갑분싸인데요. 오늘은 갑분싸 뜻 유래, 어디서부터 시작되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갑분싸는 줄임말로 된 신조어 중에 하나입니다. 바로 갑자기 분위기 싸해짐, 혹은 싸해진 상황, 싸해진다 등으로 표현이 되는데요. 난감하고 썰렁한 상황, 말을 잇지 못할만한 당황스러운 상황일 때 갑분싸를 외치곤 합니다. 갑분싸 뜻 간단하죠?






제가 맨처음 본 갑분싸는 bj보겸의 방송에서 들었는데요. 이게 뭔가 싶었습니다. 그런데 뭔가 황당하고 어이없는 상황에서 쓰더라구요. 보겸방송 재미있어요 욕이 좀 많이 나오긴 하지만요..




갑분싸 유래를 살펴보면 보겸이가 많이 쓴다고 해서 거기에서 유래된 것은 아니구요. 맨 첫 시작은 dcinside의 디씨갤 중 게임 갤러리에서 처음으로 쓰였다고 하네요. 디씨갤은 정말 유행을 만들어내고 잘 따라하기도 하는..뭔가 선두주자 같습니다.


최근에는 트와이스 전소미가 갑분싸 발언을 해서 이슈가 되었는데요. 공인인만큼 말이 조심스러워야 하는 것 같습니다. 예능에서 예능감을 발휘해 썼다고는 하지만 얘기가 많더라구요. 그래도 악의는 없었던 걸로..^^


지금까지 갑분싸 뜻 유래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요새는 정말 줄임말을 많이 쓰는 것 같네요. 아재인 저는 좀 따라가기 힘들지만 그래도 새로운 단어, 재미있습니다. 급식체도 열심히 공부중인데 잘 배워보려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