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염색은 집에서도 간단하게 할 수 있죠. 물론 전문가에게 맡기면 색도 더 잘나오고 편리하기도 하지만 집에서 하면 저렴하게 할 수 있으니까요. 염색을 하다보면 옷이나 피부, 바닥에 묻기도 합니다. 저도 몇 번 집에서 했는데 얼굴에도 묻고 팔에도 묻고 난리가 나더라구요. 골치아프긴 하지만 잘 해결했습니다. 주변에 신문지랑 비닐을 깔아놓고 했지만 염색약이 묻는건 어쩔 수 없더라구요.



강력한 염색약이긴하지만 분명히 지우기 방법이 있습니다. 셀프염색 하실 때 염색약 지우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부나 옷에 묻었을 때 지우는 방법이 조금 다르긴 한데요. 옷은 지우기가 쉽진 않습니다. 빠른 조치가 중요한데요.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물파스로도 염색약을 지울 수 있는데요. 물파스는 알콜 성분이 있어 염색약을 분해해줄 수 있습니다. 이 알콜성분 덕분에 다양하게 뭔가를 지울 때 저는 많이 쓰는 편입니다. 피부는 확실히 지워지지만 옷은 그냥 연해지는 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물파스로 문질러 주신 다음에 세탁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헤어스프레이로도 가능한데요. 염색약이 묻은 부분에 뿌려주시고 문질러주면 됩니다. 피부, 옷, 장판에도 다 가능합니다.



하지만 피부에는 좀 자극적일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얼굴에 염색약이 묻었을 경우에는 클렌징티슈를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물론 이럴 때에는 염색약이 묻고 빠른 시간 내에 해주셔야 효과가 좋습니다. 


클렌징 리무버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거의 전용제품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네요.


맥주도 사용가능한데요. 김이 빠진 맥주도 괜찮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염색약지운다고 맥주를 따버리면 아까우니까요. 피부에 묻은 염색약을 맥주를 묻혀서 문질러보시면 지워지실 겁니다.


저희 어머니는 집에서 염색을 하시는데요. 잘 안 묻히고 정말 잘하시더라구요. 저는 몇번을 해도 난장판이 되던데 말이죠. 저와 같은분은 염색약 지우기 방법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